안녕하세요! 현재 당뇨전문 병원에서 근무 중이며 분당 서울대학교병원 웨이팅 중인 간호사 GM입니다.
오늘은 힘든 취업 준비 기간 동안 사용했던 나만의 멘탈 관리법에 대해서 소개 해볼게요.
제가 주로 사용하는 멘탈 관리법을 통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제 블로그도 있으니 들어오세요!!
스누비안GM:
https://m.blog.naver.com/PostList.naver?blogId=gmsnubh*멘탈관리법*
1. 절대 나와 남을 비교하지 마라
제가 생각 했을 때 나와 남을 비교하기 시작하면 끝도 없었던 것 같아요. 누구는 학점이 나보다 좋고 누구는 어학점수가 나보다 좋고 등등 나의 스펙을 과도하게 내려치기를 하며 상대방의 스펙을 과도하게 올려치기 하는 분들을 많이 봤어요. 사실 스펙을 비교해서 내가 이 병원에 합격할 수 있을까? 하고 객관적으로 따져 보는건 괜찮으나 그렇게 비교하면서 나의 자존감이 떨어지게 된다면, 그건 참 안타까울 것 같습니다. 이미 나의 스펙은 정해져 있고 바꿀 수 없다면, 내가 가진 장점들을 극대화를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거나, 난 충분히 할 수 있는 아이라고 다독여 주세요. 목표를 잡고 그 목표를 잡기 위해 노력을 한다면 그걸로 여러분들은 충분히 대단하신 분들입니다. 저 또한 다른 사람들과 비교했을때 압도적으로 좋은 스펙이 아니였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당 서울대학교병원에 입사 할 수 있게 됐으니깐, 여러분들도 자신감을 가지고 취업준비 하셨으면 해요!
2. 의지가 떨어질 때 내가 사랑하는 원픽 병원 유튜브 영상을 봐라!
지금에서야 말하지만 제 원픽 병원은 서울 아산 병원 이었습니다. (지금은 우리 병원 분당서울대병원이 최고!!)4년간 우리나라 최고의 병원에 입사하고 싶다는 열망을 가지고 열심히 준비했었는데 결과는 ai탈이였어요. ㅋㅋ 사실 탈락했을 때 정말 충격도 컸지만 결과 나오고 30분 안에 멘탈 정리하고 세브란스 병원 분당 서울대학교 병원을 준비했던 기억이 나네요. 전 제가 힘들고 슬플때 제가 가장 희망하는 병원의 유튜브 영상이나. 인스타그램을 봤어요. 내가 이곳에서 근무하는 상상을 하며 의지를 다졌답니다.
4년간 준비했던, 서울 아산병원에서 떨어졌을때 제 원픽 병원은 단 30분 만에 분당 서울대학교병원으로 바뀌었고 유튜브 영상을 보며 의지를 엄청엄청 다졌어요.
제가 의지를 다졌던 영상 공유해드릴게요.
https://youtu.be/zMZ5IVpEf6g보면 입사하지 않아도 ,정말 뽕이 차오릅니다.
항상 극한의 상황일때 전 행복회로를 돌리며 멘탈을 관리 했던것 같아요. 이건 제가 취업을 준비했을 뿐만이 아니라 힘든 신규 생활을 이겨낼때나, 내 몸과 마음이 모두 지칠때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며 에너지를 만들려고 노력했어요.
오늘 멘탈 관리법 2가지 정도 소개 해 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을까요? 취업이 끝나신분들도 계시고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우리 모두 힘을 내서 화이팅해봐요!
아 팔로우 해주시면 제 글 먼저 볼 수 있으시니깐 팔로우도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