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의 N잡은 무엇이 있을까 part 4
간호사의 N 잡은 무엇이 있을까 part 4 마지막입니다! 드디어!! 이런저런 N 잡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 혹시 도움이 되셨을까요~? ㅋㅋ 저는 프로 N 잡러가 꿈이었는데 거기에 간호사란 직업은 놓치고 싶지 않았거든요! 그래서 최대한 간호사와 연관되어 있는 N 잡러를 마구마구 생각했었는데 찾는 게 생각보다 은근 어렵더라고요. 어딘가에 뙇! 나와있는 것도 아니고 그래서 진짜 여기저기 남들 한다는 건 죄다 기웃거리고 죄다 물어보면서 다녔답니다.! 그렇게 구질구질하게 얻게 된 N 잡의 꿀팁이니 그냥 편하게 줍줍해가세욧~!!
다섯 번째는 두구 두구 필라테스 강사에요.
생각보다 필라테스 강사 하시는 간호사 선생님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저도 이번에 도전해 봤었는데요! 매!! 우!! 힘들더라고요. 내가 배우는 거랑 알려주는 거랑은 차원이 달라서 깜짝 놀랐답니다. 이게 사실 그냥 필라테스는 현재 포화상태라 단순히 간호사가 알려주는 필라테스는 크게 메리트가 없었던 것 같고, 이번에 필라테스 교육원에서 배우면서 제가 간호사라고 말씀드리니까, 산전 산후 필라테스, 아니면 노인들을 위한 필라테스 이렇게 세분화하여 특화된 간호사 필라테스 강사 쪽으로 나가는 건 어떠냐고 추천해 주셨어요. 생각해 보면 이렇게 특화된 부분에 전문화된 간호 지식과 나의 필라테스 지식이 합쳐지면 대상자에게 더 큰 효과를 줄 수 있으니까요. 해외에는 지금 이러한 운동법들에 대해 대상자들이 상당히 많은 돈을 지불하고 배운다고 해요. 우리는 간호사니까 더더욱 엄청난 장점이 있죠-! 저는 지금은 당장 할 일이 많아서 선뜻해볼 수는 없겠지만 아주 괜찮은 N 잡인 것 같았어요. 필라테스 강사하면 필라샵에서만 가르치는 강사를 생각했는데, 이런 아이디어들로 특화된 나만의 길을 찾으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여섯 번째는 건강 관련 스타트업입니다.
이건 부업보다는 전업으로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대학원 수업에 들었던 내용 중 하나인데 간단하게 설명드려볼게요! 신부전 환자나 간질환 환자 등등 식이를 전문적으로 챙겨야 하는 환자들의 경우는 식단을 혼자서 챙기기 어려우니까, 쉽게 말하면 그런 분들을 위한 밀키트 같은 걸 만들어 배송해 주는 업체에요! 그런 밀키트를 아무나 만들 수 없으니까 의사, 영양사, 간호사 등등 다학제적으로 힘을 합쳐서 도시락을 만들어서 환자에게 배송해 주는 스타트업이었어요. 환자의 키, 몸무게 거기에 맞는 칼로리를 계산하고 자신의 질환을 입력하면 환자에 맞게 개인적인 식사를 제공할 수 있답니다.
참 이런 것들을 알아보고 공부하면서 간호사는 진짜 축복받은 직업 같았어요.(개인적인... 생각) 어딜 가나 간호사라는 면허증을 가지고 할 수 있는 일이 굉장히 다양하거든요-! 조금만 천천히 주의 깊게 본다면 간호사는 너무너무 좋은 직업이랍니다. 여러분 자부심을 가지세요!!!
이렇게 대장정의 part 4까지 N잡의 이야기를 풀어봤습니다.
임상외의 아니면 임상과 병행할 수 있는 다양한 N잡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