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에그탱
서울대학교병원
11월 1일

★꿀부서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크리에이터 에그탱입니다

이번엔 저희 병원 안에서 최대한 좋은 병동을 알려드릴려고하는데요

일의강도 태움정도등으로 한번 말씀드려볼려고합니다ㅎㅎ

사실 저도 다른병동들을 다 알고있진못해서 카더라라도 제가 들은것중 괜찮은곳을 알려드릴려고하니 다들 각자병원 꿀부서나 추천하고싶은 부서 있으면 댓글 부탁드려요ㅎㅎ

다음 신규간호사선생님들이나 이직하는 선생님들에게 도움이 될테니까요ㅎㅎ

우선 저는 저희 EICU 부서를 추천드립니다ㅋㅋㅋㅋ
물론 제가 다니는 부서라서 추천드리는경향도 있겠지만 제가 이곳에서만 5년 넘게있었는데 중환자실중에서 좋은쪽에 속한다고 생각해요

저희는 우선 선생님들과의 사이가 좋고 태움은 1도 없는곳이라 그걸 가장 장점으로 두고싶네요ㅎㅎ
오버타임도 너무 바쁘지않는이상 다들 먼저가라고하는편이에요ㅎㅎ
수간호사선생님도 항상 중립적인분이셔서 부당한
대우는 절대 없습니다ㅎㅎ
신규선생님들한테도 잘해드리니까 원하시는분은
오세요ㅎㅎ


2. 39병동

코로나병동이자 감염병동으로 알고있는곳인데요
요즘 코로나도 잠잠해지고 병동사람들이라 다들 알아서 약을 먹고케어가 가능해서 환자수도 적고 간호사선생님들도 다 좋은곳으로 알고있어요
NA분들이나 RN분들 모두 한번 들어가면 다들 나오고싶어하지않을정도더라구요ㅎㅎ


3. CCU

여긴 케바케인곳이긴한데요
우선 선생님들이 다들 좋으신분들이고
베테랑들이신 장점이있습니다
하지만 데이 이브닝은 좀 정신없이 바쁠수있어요
근데 장점은 나이트인데요
나이트근무가 힘들지않으신분들은 여기로 오세요!ㅋㅋ
환자분들 처치나 약을 할게없고 입원을 새벽에 잘 하지않으니 조용하고 환자도 거의없을때도있다고합니다ㅎ


4. 암별관병동

여기서부터는 자세히는 모르지만 카더라로 들은
곳인데요

여긴 3대가 덕을 쌓아야 갈수있는 부서중
한곳이라고하네요
아마 다들 암환자들이지만 중증도가 높지않아서
그런거같아요ㅎㅎ


5. 물품관리실

여긴 수술물품들을 소독하고 정리하는 곳으로
알고있는데요
여기또한 3대가 덕을쌓아야 갈수있는 곳중 하나로 알고있습니다..ㅎ

6. 정신과병동

제 동기가 간곳이긴한데요
정신과 실습때 안맞았더라면 힘들었겠지만 잘 맞았다면 정말 적성에 맞을 곳인데요
아침마다 체조로 시작하고 티타임으로 항상 간식이
가득하다고하구요
환자의 몸상태가 안좋아지는걸 볼일은 없기때문에
중증도 자체는 낮아서 좋을듯합니다

물론 환자들의 얘기를 항상 들어주고 얘기하고 간호인력이 적은거에 비해 많은 환자들을 봐야한다는건 힘들수도있지만요

그리고 그외 생각나는건 마취회복실1정도가
있는것같네요ㅎㅎ

더 좋은곳도 있겠지만 그런곳은 나만아는곳으로 알고싶은지 알기가 어렵네요ㅠㅠ

다른좋은곳들이 있으면 서로 추천해봐요ㅎㅎ

✨ 추천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