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과 RN이 소통하는 어플이 있었다니… 미리 알았더라면 신규 간호사 시절에 몰랐던 것들 많이 물어봤을텐데!!
(지금도 모르는게 많으니깐 많이 물어볼게요 ㅎㅎ)
먼저, 제 소개를 하자면 저는 부산에 있는 병원에 ‘간호간병통합병동’에서 근무하고 있는 3년차 간호사입니다.
앞으로 널스빌리지를 통해 제 임상경험들을 솔직하게 공유할게요!!(끝까지 읽어주세요☺️)
Q. 임상에 계신 간호사 선생님들, 병원생활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시기가 언제인가요?
아마 대부분의 선생님들은 신규시절을 생각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저도 신규시절이 가장 힘들었어요…ㅠ
신규시절(입사~6개월) 저의 루틴은 병원-집-병원-집 진짜 이게 끝이었어요…
병원에서 에너지를 다 쓴 나머지 집에 오면 뻗었거든요…(저만 그랬던거 아니져…..?🥲)
친구들과도 못만나고 좋아하는 옷 쇼핑도 못하고 그랬던 시절이 있었는데
나에겐 가장 힘들었던 신규시절이 지나고 2년차가 되고, 3년차가 되면서 친구들과도 만나고 취미생활도 하게 되었어요.
(신규선생님들 계시다면 진짜 조금만 힘들어도 버티면 분명 여유롭게 생활하는 그 날이 와요!!)
저도 안올줄 알았지만…ㅎ 퇴사 안하고 버티고 보니 이렇게 널스빌리지에 글을 적고 있잖아요(?)
간호사 생활이 익숙해지면서 못하던 취미생활(축구, 자전거, 헬스, 여행 등)들을 하게 되고
오히려 새로운 취미생활까지 하게 되었어요!!
최근에 생긴 취미생활은 영상 촬영 + 편집인데요!! 취미생활을 영상으로 기록하는게 재미가 있더라구요
그렇게 편집을 독학으로 공부하며 여느때와 같이 취미생활을 하고 있었는데
문득, 임상간호사의 생활을 영상으로 재밌게 풀어보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어요😀
임상에 아직 오지 않은 SN분들이나 이직이나 경험해보지 못한 병동에 대해 궁금하신분들도 있겠다 생각이 들었거든요
추가로, 정확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려면 제가 더 공부를 많이 해야하니깐 자연스럽게 신규 이후 놓았던(?) 공부도 최근에 다시 하게 되었어요…ㅎㅎ
(이게 바로 Win-Win이다)
앞으로 널스빌리지와 유튜브로 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임상 정보들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게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유튜브 링크인데요!! 영상도 한번 보러 와주세요~ㅎㅎ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무더운 여름 건강 조심하세요 ㅎㅎ
https://youtube.com/@nursing__g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