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선일
🔥개척단🔥
11월 5일

✈️ 외국 병원을 퇴사하는 방법 🎉

안녕하세요, 선생님들!
응급실 간호사 출신, 아일랜드 워킹홀리데이로 요양원에서 근무 중인 선일입니다.☺️
그리고 널스빌리지 크리에이터로서 인사드리는 건 이번이 마지막이게 되었어요.

크리에이터 활동을 통해 응급실 이야기, 아일랜드 HCA 요양원 이야기에 대해서 더욱 풍부하고 알찬 내용들로 자주 찾아뵙고 싶었는데,
아무래도 저 자신도 워킹홀리데이라는 도전 중에 있다보니 욕심껏 활동하지 못했던 것 같아서 아쉬운 마음이 큽니다.

처음에는 중환자 담당을 벗어난 것이 좋았지만, 점점 간호사로서의 자긍심도 줄어들고 헤비한 업무로 신체적 무리가 와서 요양원도 그만두는 참입니다.
다른 Irish 간호사들도 원래 요양원 HCA가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아무튼 연말도 다가오는데, 벌려놓은 일들을 정리하고 저 자신을 돌보고 다음 목표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해요!

이런 흐름에 맞춰, 오늘은 해외 병원 매너있게 퇴사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Resignation Letter 작성

: 이른바 ‘사직서’입니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 Manager에게
✔️ 대면으로
✔️ 계약서에 따른 마지막 근무일을 기재하여

제출하는 것입니다.
다만 irish 간호사 친구의 말에 따르면, 스케줄이 너무 안 맞아서 만나는 것이 어렵다면 email 제출도 가능하긴 하다더라구요.

2. Resignation letter 형식

[Employee Name
Address]

[date]

[Employer Name
Address]

✔️ 사임 의사를 밝히며 마지막 근무일을 명시
✔️ 귀사에서 제공한 기회로 많은 성장과 경험을 했음에 감사 표시
✔️ 마지막까지 책임을 다할 것임을 알림
✔️ 인사말로 마무리



조만간 정리하고 쉴 거을 생각하면 홀가분하다가도, 애정이 많이 갔던 크리에이터 활동인지라 많이 아쉽습니다.
앞으로 크리에이터로서가 아닌 한 명의 앱 이용자로서도 많은 정보 공유드리고자 노력할게요!
그럼 다들 좋은 한 주 보내시고, 따뜻한 연말 지내시길 바랄게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