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피쓰
인증이웃
8월 20일

산업간호사로 일하면서도 커리어 고민은 계속 된다🤔‼️

커리어 고민
안녕하세요 제주에서 보건관리자로 일하고 있는 피쓰입니다🌴🍊



여러분은 학생간호사이신가요 아님 사업장 병원 다양한 환경에서 일하는 간호사이신가요⁉️


👩🏽‍⚕️오늘은 여전히 일하고 있음에도 커리어 고민을 하는 제 상황에 대해 이야기해볼까합니다. 4년동안 간호대학생활을 하였지만, 막상 제가 어떤 모습으로 간호사면허를 사용하게 될지 상상한 적은 별로 없었던 거 같아요. 심지어 어느 병원에 가고싶다는 목표도 없어서 직주근접이 최고지하면서 자대병원과 집근처 대학병원만 지원했던 기억도 나네요.




💰🏥그런데 막상 월급 따박따박 통장에 박히고 안정적인 중소~대기업의 건설회사의 보건관리자로 일하면서도 앞으로도 이 일을 계속 할 건지 계속 질문하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렇다는 건 이 근무환경이 조건이 하고 싶은 일이 처음 이 일을 지원했을때와 가치관이 조금은 변한 것이 아닌가 싶네요.



계속 스스로에게 물어봐서 요즘은 생각이 많고 조금은 힘들었어요. 이런 생각도 했답니다. 내가 학생때 ‘내가 뭘하고싶은지’ 심도있게 생각해본 적이 없어서 지금 후폭풍으로 힘든걸까..! (그것을 달게 받아들여야지뭐🥹라는 마인드로 지내고 있슴다)



그래서 저는 요즘 그냥 이게 “일과 나의 간극을 줄이면서 진정 내가 좋아하는 걸 알아가는 과정”이라고 정의내리기로 했습니다!!(땅땅👩🏻‍⚖️)





제가 일하고 있는 건설현장이 내년 5월에 끝나는데요. 그 이후에 내가 어떤 모습일지 상상을 많이 하는데, 쉽지 않아요. 일단 너무 불확실하고 안정적인 직장(월급따박따박)을 얻지 않으면 안될거같은 강박도 있는 거 같아요. 😬🙀





덩달아 요즈음의 저도 일에 대한 애정이 떨어지는 거 같아요. 그만 둘거면 지금은 왜 계속 하고 있는거지? 거기에 대한 저만의 답을 계속 하고 있어요. “건축물 하나가 처음부터 끝까지 어떻게 지어지는지 내 두눈 으로 보고 그뿌듯함을 살면서 한번 가져보고싶다“라는 것이 저의 결론입니다!






모두들 다양한 환경 조건에서 간호사로서 일하고 있을 텐데요. 자신만의 정답을 찾길 바랍니다! 👍🏽 세상이 말하는 기준은 남들이 말하는 기준은 금방 무너지더라고요. 본인만의 질문과 답을 하여, 답에 대한 선택을 할 경우에는 매 순간 성실하며 최선을 다하길 바랍니다.





지금 이 순간도 우리의 커리어가 쌓이고 있는 중이기 때문입니다. 📚자신만의 이유를 찾고 성실하라! 이상 저와 여러분 모두에게 하는 말이었습니다~ 한 주도 즐겁게 시작해요 우리모두(월요일좋아)🥲😋




💗팔로우를 누르면 내 글이 뜰 때마다 알람을 받을 수 있어요
💗 https://m.blog.naver.com/rorong29
제주살이 보건관리자 일이 궁금하시면 제 블로그도 놀러오세용
댓글0
아직 작성된 댓글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