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세얀돌이
인증이웃
1년 전

세얀돌이의 산업간호 일지 #8 (퇴사편)

*** 미리 말씀 드리지만 해당 일지는 퇴사를 옹호하는 글이 절대 아님을 알려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널스빌리지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세얀돌이 입니다👩🏻‍⚕️

이번 #8 일지는 .. 저의 퇴밍아웃 !! 재직했던 🦺건설회사에서 퇴사를 했어요! 임상 퇴사에 이어 또 퇴사를 하다니 ~?

23.07.30 일자로 퇴사하여 약 일주일간 백수(?) 생활을 보내고 있는데요! 퇴사를 앞둔 간호사 선생님들, 그리고 임상 웨이팅 하실 선생님들께 ... 아래 내용을 설명 드릴게요 :) (한 번 퇴사 해봤으니까~)

1. 퇴사는 신중하게 결정하기
2. 퇴사 후 이직 목표는 반드시!
3. 슬기로운 백수, 웨이팅 생활 보내기

-

1 퇴사는 신중하게 결정하기
저의 간호사 경력 연차로는 ... 총 3년차에 퇴사 2번.
‘이게 가능하다구요?’, ‘세얀돌이 너무 막나가요..’ 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죠...?
퇴사에는 이유가 있어야 해요 :) 그 이유를 곱씹어 보고 퇴사 할 이유로 적합하다고 생각할 때 퇴직을 결정합니다 !
아래 ☑️ 내용은 주로 2-3년차가 되었을 때 생겨나는 고민 같아요 🤔 아래 고민들을 신중하게, 곰곰히 생각해보고 퇴사를 결정합니다.

☑️ 발전 가능성
재직 중인 회사에서 나의 발전 가능성을 알아볼 수 있는데요! 업무 하면서 타 간호직종과도 비교, 타 건설 회사 산업간호사와도 비교, 제약 제조 식품 물류 등 타 기업 산업간호사와도 비교 했어요.
‘다른 회사 산업간호사들은 어떤 체계에서 어떻게 업무하고 있을까?‘ 등을 생각합니다.
임상에 있는 선생님들이시라면 ‘우리네 간호사와 타 병원 간호사의 인계 방식은 어떻게 다를까?‘ 등의 생각을 하실 수도 있겠죠!
퇴사를 결심하게 된 건설회사에서 1년차가 되었을 때 부터 이런 생각과 비교를 많이 했던 것 같아요 :)
나의 성향과 업무 능력치를 체크하며 재직 중인 회사와 타 회사에서 업무를 하게 될 때 어디에서 발전 가능성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퇴사 결정 첫번째 이유 : 물론 지금 직장도 너무 좋지만, 나는 다른 건설업에서 더욱 폭 넓은 지식을 배울 수 있겠구나 !

☑️ 도전과 안정
안정적으로 지금 회사에 재직 할 것이냐, 타 회사에 이직하여 도전을 계속 할 것이냐 혹은 계약이 만료되어 이직을 할 것이냐에 대한 고민이 들거에요 🥲
이건 사람마다 다를텐데요...!! 저는 건설업에서 계속 도전하고 싶었어요 :) 한층 더 up된 능력으로 제가 어려워했던 업무를 폭 넓게 배울 수 있는 곳에서요!!
현 시점에서 연봉을 up 시키고 싶은 선생님들도 도전을 지속 합니다 👊
🏗️퇴사 결정 두번째 이유 : 지금 상황에 안주하지 말고 ’경력직‘으로 타 건설회사를 도전해보고 싶다! 연봉도 조금 올려보고 싶은걸?

☑️ 출퇴근 거리
산업간호사로 업무를 시작하면 사실 지방으로 발령나는 경우가 많아요! 지방에 현장과 공장이 많기 때문이죠!
건설업과 같이 몇몇 회사는 숙소를 지원해 주기는 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본가와 거리가 먼 경우가 있겠죠.. 먼 거리를 당연히 꺼려하는 선생님들도 계시죠!
출퇴근 거리, 숙소여부를 잘 고려해 보시고 퇴사와 이직을 고려하시길!! (저는 역마살이 껴서 이만 ....)
🏗️퇴사 결정 세번째 이유 : 나에게 출퇴근 거리는 중요치 않으니 더욱 큰 현장으로 발을 넓혀보자!

-

2. 퇴사 후 이직 목표는 반드시!
퇴사는 무작정 하나? 절대 아닙니다!

☑️이직은 언제, 어디로?
퇴사를 무작정 하는 것이 아니라,
‘퇴사 후 나는 0달 안에, _____에 취업을 하겠다.’
라는 은연 중에 스스로와의 약속이 필요해요. 그래야 늘어지지 않고 또 다른 경력을 위해 나아갈 동기가 생기죠!!
저는 약 두 세달의 쉼을 두고 다시 시작하려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요 😁 간호사는 관련 경력을 가지고 노력만 하면 원하는 곳에 분명 가실 수 있습니다!!
👧🏻세얀돌이의 이직 목표 : ’퇴사 후 나는 3달 안에, 이전보다 더욱 큰 플랜트 현장을 가지고 있는 건설회사에 취업을 하겠다.‘

-

3. 슬기로운 백수, 웨이팅 생활 보내기
그렇다면 내가 결정한 ‘퇴사 후 3달’ 동안은 신나고 행복하게 쉬어야 겠죠~?
노는것도 노는거지만 그동안 힘들었던 나의 마음도 덜어내고, 새로 채울 수 있는 마음을 만드는게 중요해요. 그래서 일 하면서 휴식이 필요한 것 같네요🐥

☑️ 보험 들어놓고 즐기기
선생님들마다 백수/웨이팅 생활을 즐기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저는 퇴사를 하자마자 이직 준비를 하고 있고 준비하고 있는 회사에 합격을 하면 바로 놀거에요 👊
‘보험 들어놓고 즐기기’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훨씬 마음이 편하겠죠...? 🤣
그래서 저는 8-9월 중순까지 회사 합격을 위해 간절히 빌며 (?) 퇴사 후 보름 정도 서유럽 여행을 가볼까 해요 ㅎㅅㅎ(제발)

☑️ 중요한건 퇴직금과 실업급여 챙기기
돈 없이 백수생활을 할 수 있을까요...? ㅠㅠ
웨이팅 하시는 선생님들에게는 소소한 아르바이트 추천! 백수 생활을 하시는 선생님들은 퇴직금과 실업급여 챙기기!
퇴직금과 실업급여는 누가 챙겨주지 않으니 다 알아서 챙겨야 해요 ㅠㅠ!!
퇴직금은 1년 이상 한 회사에 재직해야 받을 수 있어요. 회사에서 안내해주는 대로 IRP 계좌를 만들어서 급여를 받으시면 되는데 반대로 실업급여는 본인이 챙겨야 하거든요!!
💵 실업급여 팁 : 회사 퇴직원 이유 작성 시 ‘이직’ 으로 작성하면 실업급여가 안나와요 🥲🥲🤣
꼭 다른 사유를 작성해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

👷🏻‍♀️저는 2-3달 간의 쉼을 가지고 또 다른 건설업에서 산업간호 일지를 써보도록 꼭!!! 약속 할게요 :)
이직 전까지 대학원 일지를 써볼까 합니다 👩🏻‍🏫🙏
제 스스로에게도 응원, 취업과 이직을 준비하시는 선생님들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세얀돌이의 산업간호 일상이 궁금하다면 ‼️
Insta @seyandol2_nurse
세얀돌이의 산업간호 일지 #8 (퇴사편) - 18895F70-A762-4D99-A2C9-4323F4FBF0BE.jpeg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