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아리
삼성서울병원
8월 13일

신규간호사의 월급관리 엿보기

안녕하세요~ 크리에이터 아리예요~

오늘은 햇병아리 신규간호사인 제가 요즘 월급관리를 어떻게 하고 있는 지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다른 선생님들의 월급관리 방법도 댓글로 함께 공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수능이 끝나자마자 아르바이트를 시작하면서 지금까지 한번도 월급을 안받아본적이 없어요! 그 경험으로 저만의 돈관리 철칙을 가지고 있는데요, 누구나 할 수 있는 3가지 철칙을 공유해볼게요~:)

1. 기본중에 기본! 통장쪼개기
'통장 쪼개기'라는 말은 너무나도 흔한 말이죠? 하지만 그만큼 중요하답니다. 대학생 때 아르바이트로 벌던 돈 보다 훨씬 많은 금액의 돈을 받게 되는데, 이때 한 계좌에 너무 많은 돈이 몰려있게 되면 관리가 어려워지면서 새는 돈이 많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우선, 용도에 따라 통장을 분리해봅시다! 저는 적금이체 통장/공과금 자동이체 통장/여가생활 통장/생활비 통장 이렇게 나누어 쓰고 있답니다~
여가비와 생활비 통장을 나눈 것이 궁금한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저는 놀러갈때 과소비하는 경향이 있어서 일부러 나누어 놓았답니다ㅠㅠ 그래서 여행이나 약속이 있을 때와 일상생활을 할때 쓰는 통장이 달라요 !_! 이렇게 나누니깐 스스로 약속한 생활비를 알맞게 쓰게 되고 예산 통제도 쉬워지더라구요~ 저와 같은 분들에게 추천추천!

2. 돈 모으기 첫단계는 역시 '적금'
요즘 주식이니 부동산이니 해도, 시드머니를 모으는 가장 기본적이고 쉬운 방법은 '적금' 입니다. 처음 돈을 모으는 선생님들이라면 더더욱 돈을 모으는 습관을 기르기 위해서라도 적금을 시작하는 걸 추천해요! 각 은행마다 처음 돈을 모으는 사회 초년생들을 위해 적은 금액으로 쉽게 할 수 있는 적금이 많기 때문에 도전해봅시다 !__!

3. 나를 위한 투자는 아끼지 말자
돈을 모으는 것도 좋지만 나의 가치, 나의 행복을 위해서 돈을 사용할 수도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취미생활이나 운동에 투자해도 좋고, 공부하고 싶었던 것에도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가장 우선으로 스스로가 행복해질 수 있고, 나의 가치가 올라가기도 합니다. 저도 늘 돈을 모으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간만큼은 돈으로 살 수 없다는 점을 생각하며 지금에만 할 수 있는 것은 놓치지 않으려고 하고 있어요.

이외에도 자신만의 돈 관리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