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수수
신촌세브란스병원
8월 5일

빅5 취업을 위해 학년별로 신경쓰면 좋은 것들!!!

안녕하세요! 널스빌리지 크리에이터이자 취업멘토인 수수입니다!
오늘은 지금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뿐만이 아니라 1학년 때부터 어떤 것을 좀더 신경 쓰면 좋을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빅5병원 같은 경우는 보통 3-2학기까지의 학점을 요구하고 이외의 병원들도 4-1학기까지의 학점을 요구하기 때문에 우선 매 학기에 학점을 잘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학점관리를 기본으로 깔고 그 다음 각 학년별로 어떤 것을 하면 좋을지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학점관리는 모든 학년 중요!!

(1) 대학교 1, 2학년
- 컴퓨터관련 자격증, 교내활동, 대외활동, 봉사활동 적극적으로 참여 하기
아직 본격적으로 전공과목이 시작하지 않은 시기입니다. 상대적으로 가장 여유로운 시기에 대외활동, 자격증, 봉사활동을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2) 대학교 2학년
- 토익 시작
모의 토익을 시험 삼아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낮은 점수라면 2학년 때부터 시작하셔서 토익점수를 올리기 위한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2년의 유효기간이 있기 때문에 2학년 겨울방학에 토익을 만들어놓으셔도 좋습니다.

(3) 대학교 3학년
상반기 병원을 취업하고자 하면 보통 3-2학기까지의 스펙을 요구하기 때문에 3학년에는 모든 것을 마무리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 토익, 토익스피킹이나 오픽 등
늦어도 3학년 겨울방학까지는 완성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토익을 완성해놓으신 상태라면 스피킹 관련한 점수도 만들어 놓으세요! 취업 때 플러스 요인이 된다고 느꼈습니다.

- bls
기본적으로 모든 간호학생이 있는 자격증이기 때문에 따놓는 것이 좋고 여력이 된다면 칼스나 acls으로 따셔도 좋습니다.

- 겨울방학부터 취업 준비 시작: 경험정리, 병원별 오픈카톡방 들어가기
3학년까지 했던 모든 경험과 글감 정리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병원별로 오픈카톡방에 들어가 작년 합격자들의 큐엔에이, 정보 등을 수집했습니다.

(4) 4학년
- 본격적인 취업준비 시작
저는 3월에 서울성모병원을 시작으로 자소서를 시작해 본격적으로 자소서를 작성했습니다. 빅5를 준비하신다면 늦어도 3월부터는 한번이라도 자소서를 써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원서 작성시간을 아끼기 위해 지금까지 딴 자격증과 대외활동, 수상경력 등을 엑셀파일로 정리하고 미리 제출할 수 있게 증명서 등을 pdf로 만들어 파일로 정리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도 취업 관련, 신규 간호사 경험 등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제 계정 팔로우 하시면 새 글이 올라왔을 때 놓치지 않고 보러오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궁금한 점 댓글이나 쪽지로 알려주시면 게시글로 하나씩 다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