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서연
서울아산병원
7월 9일

서울아산병원 2차면접

안녕하세요! 얼마 전 서울아산병원 1차 면접이 끝났다고 들었어요. 이제 2차 면접을 슬슬 준비하고 있을 것 같아서, 2차 면접 대비에 대해서 간략하게 적어보려고 해요!

1. 언제부터 준비하나요?
저는 서울아산병원 외에도 여러 병원들의 2차 면접을 함께 준비했기 때문에, 지원한 모든 병원의 1차 면접이 끝남과 동시에 2차 면접을 준비했어요.

2. 어떻게 준비하나요?
2차 면접은 대부분이 경영진면접, 즉 인성면접으로 진행이 됩니다. 인성면접은 본인의 이력서, 자소서, ai면접과 1차 면접의 내용에 기반해서 준비해야 했기 때문에 저는 스터디를 따로 진행하지 않았어요.

이미 1차 면접을 준비하면서 다양한 인성질문 리스트에 답을 다는 연습을 했었고, 인성면접 준비는 혼자서 찬찬히 내 서류에 대한 답을 다는 연습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자기소개서부터 이력서까지 하나씩 뜯어보면서 나올 수 있는 예상 질문들을 만들어보고, 이에 대한 답을 달기 시작했어요.

*팁: 인성질문들은 많이 준비하다보면 결국엔 방향이 비슷한 질문들이 보여요. 예를 들어 “실패했던 경험”에 대해 묻는 질문이나, “어려움을 극복한 경험”은 모두 부정의 상황을 제시하고 긍정적으로 극복해낸 경험을 묻는 질문이에요. 따라서 한가지 소재만 정해놔도 여러 타입의 질문에 대해서 유동적으로 답할 수 있도록 많은 연습이 중요하답니다!

3. 2차 면접에서는 인성질문만 나오나요?
이 부분에 대해서 궁금증을 갖는 분들이 매우 많으실거예요. 사바사, 방바방이기 때문에 확답을 드리긴 어렵지만 저의 경우에는 인성질문을 토대로 하여 세부적인 “나”에 대해 심층적 질문이 많이 들어왔어요.

4. 2차 면접 후기 및 팁
저는 아산 2차 면접에서 정말 많은 꼬리질문과 압박면접으로 진땀을 뺐던 기억이 있어요. 심지어는 순발력을 묻는 질문으로, 갑자기 역사적인 사건에 대해서 묻기도 하셨어요. 다행히 서울대학교병원의 상황 면접을 열심히 준비해뒀던 터라 이러한 갑작스러운 돌발질문이나 꼬리질문에 크게 당황하지 않고 대답할 수 있었어요.

가장 중요한건 침착함! 이러고 생각해요. 어떤 질문이 들어와도, 준비한대로 침착하게 솔직한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인성면접에선 가장 중요해요✨

얼마 남지 않았어요 모두 화이팅하길 바라요❤️